일본생활 181개월째.
by Jeimian
카테고리
최근 등록된 덧글
정말 공장 전기세는 억대..
by Jeimian at 06/18
3성 도련님이 2400만 정..
by 19 at 06/13
감사합니다.^^
by Jeimian at 06/03
오.. 소소한 행복이네요..
by 19 at 06/03
그럼요. 잘 지내고 있습..
by Jeimian at 06/02
ㅎㅎㅎㅎ 이렇게 소소한..
by 함부르거 at 06/02
명탐정 호성//명작이죠.
by Jeimian at 05/18
민족의 역작이다
by 명탐정 호성 at 05/13
-_-//오.. 그 분도 대..
by Jeimian at 04/04
지인이 국내에서 택배 ..
by -_- at 04/04
カンジュンモ//1종으로는..
by Jeimian at 02/13
니나노//명작이죠!!
by Jeimian at 02/13
한국 대형 면허로 일본에..
by カンジュンモ at 02/09
명작이네요. 좋은 링크 ..
by 니나노 at 02/02
최근 등록된 트랙백
금세기 마지막으로 보는..
by 실피드의 Never@Rest
창세기전2 클리어 기념
by 성실히 살았으면
U, ROBOT
by 잠보니스틱스
브루스 윌리스, 22세 연..
by 연예의 인연으로...
'칠드런 오브 멘' 독특한..
by 프리스타일 리뷰
정17각형
by 파르세트님의 이글루
Animation in My Memory
by The Tales of Mushro..
나오땅의 웹 만화 "이온"..
by 그것을 만들어라, 포스..
에바 新극장판 日 박스..
by klesa의 空想具現化
에반게리온 신 극장판 감상
by 백금기사의 기묘한 연구소
에반게리온 新劇場版:序 ..
by Chainsaw Edge Roma..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보..
by FreeOATH Phantom P..
취향 테스트라...
by .hack//Minmay's Kaw..
두뇌 테스트...
by Call My Claud
1파운드의 복음이 완결..
by 코토네쨩의 멸살일기(天)
1파운드의 복음 완결
by EI애LEI의 Script神님이..
[일본여행기03] 하코다..
by all about wedding & ..
초속 5 센티미터.
by Chainsaw Edge Roma..
슈퍼 루나틱 (06/12/8)
by 자아정체성 상실구역
Noein - 하코다테
by Ratatosk's Tree
이글루 파인더

이글루링크
이전블로그
메모장
본 블로그의 사진들은 본인이 오키나와, 홋카이도, 일본 전역을 돌아보며 직접 찍은 사진들 이며, 나름 자료로서의 가치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용도'로 퍼가시는건 허락합니다만 '상업용도'는 엄히 불허합니다.
포토로그
메뉴릿
rss

skin by 꾸자네
유,로봇 (U,ROBOT)
유,로봇(U,ROBOT)
한국SF단편이 10편이나 실린다고 해서, 감동의 ‘우주류’와 ‘달과 육백만 달러’ 곽재식의 단편이 실린다고 해서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거금 11,000원이나 주고 샀는데 생각보다 별로여서 실망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어디가 SF인지 모르겠는 단편도 많고. 정말 맘에드는 단편은 ‘다섯 번째 감각’ 단 하나 뿐.

U,ROBOT – 너무 흔한 내용이라 재미없음.
박시은 특급 – 곽재식은 '달과 육백만 달러'에 나름 감동해서 기대 많이 했는데 이건 그냥 개그.-_- 그래도 마지막 반전? 이 재밌었기 때문에 그런대로 나쁘진 않았음. 그냥 ‘달과 육백만 달러'를 실어주면 안되나? 하는 생각을 했다고는 말 안하겠음. 그나저나 박시은이 누구야??
잘 가거라 내 아들 엄마는 널 사랑했단다 – ‘2001년 스페이스 오딧세이’의 오마쥬??
파라다이스 – 이거..SF? 이런 내용에 굳이 지구환경파괴나 달기지가 나올 이유가 있나?
천사가 지나가는 시간 – 이것도 너무 흔한 내용이라 재미 하나도 없었음.
우주류 – 이거 하나 믿고 이 책 산건데.. 만화로 봤을 때는 정말 제대로 감동 했었는데 정작 텍스트로만 된 소설로 읽으니 생각보다.. 뭐랄까 느낌이 안온다고나 할까. 만화로 처음 접하길 정말 잘했다는.. 이건 만화 쪽을 추천. 만화는 이쪽
무기여 잘 가거라 – 이거.. SF? 그냥 여자경험 자랑하는 중년 오야지 이야기.-_- (노래 제목처럼 절로 들어가던가!)
미래관리부 – 미안하지만, 이 책에 실린 단편들 중 가장 재미없었음.
다섯 번째 감각 – 개인적으로 이 책에서 가장 맘에 들었음. 아이디어도 맘에 들었고.
매뉴얼 – 그러니까.. 왜 이런게 SF 냐고?

단편이니까 거창한 SF가 아니라 소소하게 재미있고 둔해진 내 상상력을 즐겁게 자극 시켜줄만한 SF를 기대했는데 대부분 실망.
이정도 레벨이면 ‘토탈호러’ 에 있는 단편들이 훨신 재미있음. 특히 ‘신천지의 악몽’ 은 전율이였는데.. 토탈호러는 아무런 기대없이 읽었다가 대박인 경우고, ‘U,ROBOT’은 읽기 전부터 너무 기대를 많이 해서인지 좀 많이 실망했음. 어째 SF적인 상상력은 동양인이 양키한테 좀 밀리는듯?
by Jeimian | 2009/05/09 11:11 | 映画、読書、音楽 | 트랙백(1)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Jeimian.egloos.com/tb/494008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Tracked from 잠보니스틱스 at 2009/05/29 23:16

제목 : U, ROBOT
-저자: 정희자 외 9인 -출판사: 황금가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꾸준히 활동을 계속하고 있는 국내 작가 10인의 SF단편을 모은 작품집으로, 황금가지에서 출간한 SF단편선으로는 두 번째에 해당한다. 수록된 작품들은 다른 경로를 통하여 발표된 것을 다시 수록한 경우가 많은 관계로, 특별한 주제의 일관성이나 공통점을 찾기는 어렵다. 따라서 이 글에서는 작품별로 간단한 감상 포인트를 짚어보고자 한다. ■ U, Robot / 정희......more

Commented at 2009/05/09 15:53
비공개 덧글입니다.
Commented by Jeimian at 2009/05/11 19:06
비공개님//와아~ 긴 설명과 자료들 정말 감사합니다. 알려주신 소설들 전부 읽어보고 싶지만 외국에 있어서 쉽지가 않을듯 하네요..ㅠ_ㅠ 이번 단편집은 한 두 편을 제외하고는 정말 실망이였는데 미래는 밝다.. 이거군요.^^
Commented by 잠본이 at 2009/05/29 23:16
박시은은 아마 다찌마와 리 장편버전에서 '마리' 역으로 나온 그 처자인듯(...더 모르겠잖아!)
Commented by Jeimian at 2009/06/02 12:52
잠본이//그건 또 뭔가요.. 역시 모르겠습니다.^^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